국민은행 뱅크사인 발급 방법 및 이용 방법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뱅크사인 서비스 발급 방법 및 이용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뱅크사인은 은행권이 공동으로 도입한 새로운 인증 서비스로,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국민은행의 뱅크사인은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법인이나 임의단체 및 개인사업자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국민은행 뱅크사인 발급 방법

국민은행의 뱅크사인을 발급(이용)받기 위해서는 스타뱅킹미니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스마뱅킹미니 앱 설치 후 ‘인증센터 > 뱅크사인(은행공동인증) > 이용신청’ 항목을 통해 인증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뱅크사인’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뱅크사인 앱 설치 후 동의 및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다음, 인증수단을 설정하시면 뱅크사인 이용등록(발급)이 완료됩니다.

또한 스타뱅킹미니 앱 인증센터에서 이용은행 추가 또는 로그인 탭에서 뱅크사인을 선택하여 이용은행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타뱅킹미니 앱 인증센터에서는 비밀번호 변경이나 이용해지(인증서 폐기)가 가능합니다.

이용 안내

  • 이용가능 기기 : 안드로이드 OS 4.1 이상 / 아이폰 OS 8.0 이상

국민은행의 뱅크사인을 이용한 이체로, 1일 100만 미만 이체 시에는 보안매체 이용이 생략되며, 100만 이상 이체 시에는 보안매체 입력이 필수입니다.

국민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수단은 6자리 비밀번호가 필수이며, 지문 또는 패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이며, 이용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절차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인증센터-위치

국민은행의 뱅크사인 서비스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국민은행-뱅크사인-위치

국민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기타 인증 서비스 > 뱅크사인(은행공동인증)’ 항목을 통해 국민은행 뱅크사인 서비스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곳을 통해 국민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서 조회 및 서비스 해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