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에 대한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은 저소득, 무주택자에 대해 주택 구입자금 대출 이자율을 추가 감면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주택 마련 부담을 완화하고 내집 마련 지원을 통해 주거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 지원 제도입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은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생애 최초 주택구입자는 7,000만)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아래 조건 충족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단, 수도권 제외 / 읍,면 지역은 100제곱미터 이하)
  • 평가액 5억 이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으로 단독세대주를 포함하되 만 30세 미만 단독세대주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참고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은 구매 용도로만 가능하고 상환 및 보전 용도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한도는 호당 2.5억 이내이고 대출 금리는 연 2.00%에서 2.75%인데 소득과 만기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다양한 우대 금리를 제공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 웹사이트기금e든든 웹사이트 또는 수탁은행(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신청시 소득 및 재직 증빙 서류와 개인 정보 제공동의서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