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료를 간편하게, 롯데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4대 사회보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가입자의 경우 타인 납부가 가능하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카드 사업자번호와 납부 법인 사업자번호가 일치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롯데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전, 다른 금융사 자동납부를 이용중인 경우에는 등록건 해지 후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롯데카드 4대 사회보험료 신청 방법

롯데카드-자동납부-위치

롯데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라이프 > 요금납부 서비스 > 자동납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롯데카드-4대-사회보험료-신청-위치

롯데카드 자동납부 항목에서 ‘4대 사회보험료’를 선택하여 롯데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고 결제카드를 변경하거나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롯데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는 롯데카드 라이프앱이나 고객센터, 카드센터를 통해 신청 및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롯데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는 지역 가입자, 개인 및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 ‘선불 / 기프트 / 하이패스 도로전용’ 카드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본인 및 타인 납부가 가능하며, 최대 6건까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상 초과 건은 납부자번호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납부대행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신용카드는 0.8%이고 체크카드는 0.5%입니다. 납부대행 수수료는 4대 사회보험료 납부금액에 가산되어 청구됩니다.

신청 적용 시점

이체희망일(납부일)은 매월 10일 또는 말일 중 선택이 가능한데, 매월 10일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일이 ‘납부마감일 – 2영업일’과 같거나 이전인 경우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카드 결제가 발생됩니다.

말일을 선택하신 경우 신청일이 ’10일 납부마감일 – 1영업일’과 ‘납부마감일 – 2영업일’ 사이인 경우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카드 결제가 발생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