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공동인증서 복사하는 간단한 방법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KDB산업은행 스마트폰뱅킹(스마트KDB) 앱을 이용합니다.

산업은행 공동인증서 복사 방법

산업은행-인증센터-위치

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산업은행-공동인증서-복사-위치

산업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금융 공동인증 > 공동인증서 복사/부가기능’ 항목에서 공동인증서 복사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PC >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복사(PC > 스마트폰) 항목을 선택하시면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누르시고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화면에 나타난 QR 코드 또는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합니다.

이제 스마트KDB 앱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가져오기’ 항목을 선택하여 PC에 나타난 QR 코드 스캔 또는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하시면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스마트폰 > PC

스마트KDB 앱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내보내기’ 항목을 선택 후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공동인증서 복사(PC > 스마트폰)’ 항목을 선택하고 스마트폰에 표시된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 후 저장매체를 선택하시면 PC로 공동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