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보험계약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흥국생명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고 편리한 흥국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흥국생명에 보유중인 계약의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받던 보장은 그대로 유지되고 구비서류나 신용조회가 필요하지 않으며,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흥국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흥국생명 보험에 가입한 고객으로 일정금액 이상 해약환급금이 발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약환급금의 97% 이내
(상품별 차등 적용)
대출 기간보험계약기간 내
(단, 연금보험의 경우 연금개시 전까지)
대출 금리– 연동형 : 공시이율 + 1.5%
– 확정형 : 예정이율 + 1.99%
상환 방법만기 일시상환 방식

흥국생명의 보험계약대출 연동형 금리는 공시이율이 최저보증이율 보다 낮을시 최저보증이율이 적용됩니다.

흥국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연체시 연체이자율(약정금리+3%, 최대 19%)이 부과됩니다.

신청 방법

흥국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흥국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흥국생명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신탁 > 대출 > 보험계약대출’ 항목으로 들어가 ‘대출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모바일창구나 콜센터(평일 09시 ~ 18시)를 통해서도 흥국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시 별도 제출 서류는 없고 세부 심사 후 거절될 수 있으며, 과도한 대출은 개인신용평점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흥국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