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 지원 조건 및 신청 방법

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에 대한 지원 대상자와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란, 입국 초기의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이 생활 속에서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통역과 번역 서비스를 지원하여 통/번역 인력 채용 등으로 자립을 돕는 지원 제도입니다.

통번역 서비스를 통해 다문화가족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도와드려 갈등과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

한국말이 서툰 결혼이민자의 가족 및 사회 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한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그리고 다문화가족을 직접적 및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개인 또는 기관을 대상으로도 지원합니다.

지원 내용

결혼 이민자의 주요 출신국 언어로 결혼이민자의 가족/사회 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한 통역과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공 언어는 ‘베트남어 / 중국어 / 필리핀어 / 몽골어 / 태국어 / 러시아어 / 캄보디아어 / 일본어 / 네팔어’ 등입니다.

그리고 다문화가족 입국초기상담과 통역 및 번역 지원, 가족간 의사소통 및 생활 상담을 제공합니다.

또한 ‘행정 / 사법기관 / 공공기관’ 이용 시에는 통역 및 번역에 대한 위기 상황 발생시 긴급 지원을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

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는 전국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내방하거나 전화 및 이메일 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하여 대상자를 결정한 다음,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누리콜센터(1577-1366)에 문의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