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공동인증서 복사하는 방법

광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보내기 또는 가져오기를 통해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PC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광주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광주은행 공동인증서 복사 방법

광주은행-인증센터-위치

광주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우선, 위 링크를 통해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광주은행-공동인증서-복사-위치

광주은행 인증센터 상단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내보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가져오기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PC로, 내보내기의 경우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를 복사하는 것입니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내보내는 방법은 인증번호 또는 QR코드로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증번호 방식 또는 QR코드 방식을 선택합니다.

이후 인증 절차 후 인증번호를 받거나, QR코드를 받은 상태에서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전체 메뉴에서 ‘인증/보안 > 인증서 가져오기’ 항목을 통해 인증(인증번호, QR코드) 후 원하는 인증서를 간편하게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전체 메뉴에서 ‘인증/보안 > 인증서 내보내기’ 항목을 통해 내보낼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이후 PC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항목을 통해 스마트폰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매우 간편하게 인증서를 PC로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