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넋이 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광주은행에서 제공하는 넋이 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의 넋이 적금은 오월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며, 함께 나누고 상생하는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광주은행의 넋이 적금은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가입하실 수 있는데, 1인당 1계좌에 한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넋이 적금 가입 조건

정기적금인 광주은행의 넋이 적금은 ‘정액적립식 / 자유적립식’ 2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의 넋이 적금 계약기간은 1년 또는 2년 중 선택할 수 있고 가입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정액적립식 : 월 5만 이상 100만 이내
  • 자유적립식 : 최초 가입금액 5만 이상 100만 이내, 추가 적립액은 매월 최소 1,000 이상(월 적립한도 100만)
가입 기간정액적립식 이율(금리)자유적립식 이율(금리)
1년연 2.95%연 2.75%
2년연 3.15%연 2.95%

광주은행의 넋이 적금은 광주은행에서 실시하는 이벤트 조건에 부합할 경우 결과에 따른 추가 우대금리(최고 연 0.6%)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입 전에 ‘우대금리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이 우대금리 쿠폰에 기재된 조건을 충족할 경우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넋이 적금은 만기 전 해지할 경우 약정한 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됩니다.

적립액 입금을 위한 자동이체는 다른 금융회사 계좌에서도 가능한데, 자동이체 신청은 해당 금융회사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광주은행의 넋이 적금은 계약기간 변경 및 분할 해지, 양도 및 공동명의 가입이 불가합니다.

압류나 담보설정, 그리고 주의코드 설정 등 지급제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만기 자동 해지가 불가합니다.

가입 방법

광주은행의 넋이 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광주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예금/신탁 > 예금상품 > 예금전체상품’ 항목을 통해 ‘넋이 적금’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모바일웹가입’ 버튼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영업점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넋이 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은 광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