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 이용 방법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에 대한 이용 조건 및 이용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 만든 1회용 인증번호로 ATM에서 카드나 통장 없이 출금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스마트 ATM 출금

국민은행의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는 법인을 제외한 KB스타뱅킹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금 출금 기능이 있는 신용 및 체크카드와 연결된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를 대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전자금융 제한계좌나 공동명의 계좌, 가계당좌 예금, 인터넷 저축예금 등 일부 계좌는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신청 방법

국민은행의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직접 KB스타뱅킹 앱에서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 이용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전체메뉴 > 예금 > 출금 > 스마트ATM출금 > 출금계좌 등록’ 항목을 통해 등록할 수 있는데, 출금계좌는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

국민은행의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KB스타뱅킹 앱에서 ‘스마트 ATM 출금’ 항목으로 들어가, 출금할 계좌를 선택한 다음, 인증번호를 받습니다.

이후 ATM 기기에서 ‘예금출금 > 스마트 ATM 출금’ 항목을 선택한 다음, 인증번호(6자리)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제공된 인증번호는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시간까지 1회만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민은행의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 이용 한도는 1회 및 1일 100만이며, 이용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또한 국민은행의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를 원할 경우 KB스타뱅킹 및 영업점을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