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도시가스요금은 산업용 도시가스 등 일부를 제외한 가정용 및 일반용 도시가스 요금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의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기업카드, BC카드, 선불카드를 제외한 모든 KB국민카드로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사용계약번호(납부자번호)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하며, 납부 고객명과 카드 소유자가 달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1개의 카드로 2건 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시가스 사용계약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도시가스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시거나, 해당 도시가스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도시가스요금 신청 방법

국민카드-도시가스요금-신청-위치

국민카드의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서비스 > 생활대금납부 > 도시가스요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을 통해 국민카드의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자동납부 신청 내역을 조회하거나, 변경 및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회사별 자동납부 결제 승인일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도시가스사로 문의하시면 되고 최초 자동납부 결제 승인 월이 다음달일 경우에는 이번달 요금은 해당 도시가스사로 별도 납부해야 합니다.

만약 체크카드로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결제 승인일 이전에 결제계좌 잔액을 확인해야 하며,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 자금화 처리시간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