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BC카드, 선불카드, 알파원카드를 제외한 모든 KB국민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4대 사회보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를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4대 사회보험료 신청 방법

국민카드-4대-사회보험료-신청-위치

국민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위 사진과 같이 메뉴에서 ‘서비스 > 생활대금납부 > 4대 사회보험료’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을 통해 국민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자동납부 신청내역 조회 및 해지도 가능합니다.

신청 시에는 납부일 2일(영업일 기준) 전 18시까지 등록 및 해지하시면 그 달부터 적용되고 1개의 카드로 2건 이상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청 및 해지는 공휴일을 제외한 09시부터 22시까지 가능하며, 납부 고객명과 카드 소유자가 달라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국민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는 매월 말일 또는 10일 납부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납부 승인된 4대 사회보험료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또한 납부세액의 0.8%(체크카드 0.5%) 납부 대행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보험료와 합산하여 승인 처리되어 납부됩니다.

국민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는 신청 전, 미납된 4대 사회보험료는 합산되어 승인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납부해야 합니다.

만약, 자동이체나 타 카드사 자동납부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등을 통해 기존 신청 건을 해지 후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갱신, 도난, 분실, 훼손 등으로 카드가 변경된 경우에는 4대 사회보험료 연체 방지를 위해 변경된 카드로 자동납부 서비스가 자동 승계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