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금융인증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는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여 도용이나 분실 걱정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 서비스입니다.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 기업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의 경우 처음 발급받는 고객이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된 고객, 그리고 암호를 분실한 고객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기업은행-인증센터-위치

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기업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기업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좌측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약관 동의 및 정보 입력 후 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금융인증서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및 해제’ 항목을 통해서는 다른 은행이나 다른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기업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기업은행에 등록된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기업은행의 금융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는데, 클라우드에 로그인하신 다음, 클라우드 관리부터 비밀번호 변경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정보 조회 및 입력, 동의 후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