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전자서명,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한 발급 방법과 관리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공동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등 전자거래를 이용하는 사람의 신분을 증명해주는 암호화된 전자적 정보입니다.

참고로 농협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농협 인터넷뱅킹에 가입해야 하며, 농협 인터넷뱅킹은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농협은행-인증센터-위치

농협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농협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농협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농협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기관 및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관리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농협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서는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는데,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 전까지 갱신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조회하거나, 관리(비밀번호 변경 등), 그리고 폐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폐기한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 인증서 수수료 > 공동인증서 수수료 환불 신청’ 항목을 통해 일정 조건 충족시 농협은행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시 지불한 발급 수수료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