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으 수 있는 금융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의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복사가 필요없으며, 분실이나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6자리 PIN 번호로 빠르고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하며, 1년에서 3년으로 길어진 갱신기간 때문에 여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농협은행의 금융인증서는 12개월 동안 이용하지 않으면, 클라우드에 저장된 금융인증서와 클라우드 계정이 삭제되고 웹 설정을 초기화(캐시 삭제 등) 할 경우 자동연결이 해제됩니다.

농협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농협은행-인증센터-위치

농협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농협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농협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농협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본인 확인 후 동의 및 정보 입력 절차를 거치신 다음, 농협은행의 금융인증서 발급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농협은행의 금융인증서 발급 신청 후에는 클라우드 연결 및 가입, SMS 인증, 비밀번호 설정 후 발급이 완료됩니다.

‘금융인증서 > 타행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에서는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농협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농협은행에 등록된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20건의 인증 이력을 조회하거나, 즐겨찾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5개의 자동연결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폐기할 수 있는데,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는 해당 은행 및 기관에서만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농협은행의 금융인증서 폐기 완료 후 생성되는 ‘금융인증서 삭제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폐기된 금융인증서를 클라우드에서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