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스마트 인증서 서비스 이용 방법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인증서(USIM) 이용 방법(저장, 관리, 사용)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스마트 인증서 서비스는 공동인증서를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장착된 USIM에 저장 및 발급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농협은행의 스마트 인증서 서비스는 유료 부가 서비스이며, 스마트 인증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서 이동은 NH스마트인증 앱 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스마트 인증서(USIM)

농협은행-인증센터-위치

농협은행의 스마트 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농협은행-스마트인증서-이용-위치

농협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특화 서비스 > 스마트 인증서(USIM)’ 항목을 통해 인증서 저장, 사용 및 관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요금 : 990/월(SKT, KT, LG U+)

가입 및 해지 방법

농협은행의 스마트 인증서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NH스마트인증 앱 설치 후 실행하여 ‘스마트인증서(USIM)’을 선택하고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하기 위해서는 NH스마트인증 앱 하단에 위치한 ‘가입/변경/해지’ 항목을 선택하시고 정보 입력 등 절차를 거치신 다음, 해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농협은행의 스마트 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할 경우, 공동인증서 창을 호출하고 ‘스마트인증’ 항목을 선택합니다.

스마트인증 항목을 선택하시면 PC에 QR코드 또는 인증요청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NH스마트인증 앱에서 스마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번호 입력 또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