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양도성예금증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양도성예금증서(CD)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무기명 할인식으로 발행되어 자유롭게 양도할 수 있는 단기 고수익 상품입니다.

농협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CD)는 ‘증서발행(증서식) / 은행등록발행(통장식)’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분특징
증서발행
(증서식)
무기명으로 발행되는 증서로 양수도가 자유롭고 시장실세금리를 반영하여 이자를 지급하는 단기 상품
은행등록발행
(통장식)
양도성예금증서를 실물증서 발행없이 공사채등록부 상 등록 기재만으로 소유권, 담보(질권) 등의 권리가 보장되는 발행제도

농협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제한없이 누구나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입 및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양도성예금증서(CD) 가입 조건

농협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 가입 금액은 1,000만 이상이고 가입 기간은 30일부터 최장 3년까지 가능하며, 이자지급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할인식 : 할인발행으로 만기에 액면가 지급
  • 할증식 : 가입기간 동안 약정이율로 계산하여 만기일에 지급
가입 기간이율(금리)
30일 이상연 2.55%

농협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가입하고자 하는 영업점에 문의해야 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지 않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불가한 양도성예금증서는 중도 해지 및 분할 해지가 불가합니다.

양수도는 가능한데, 증서식은 실물 양수도이고 통장식은 영업점에 내방하여 농협은행 승낙 후 가능합니다.

그리고 질권 설정도 가능한데, 증서식은 점유가 필수이고 통장식은 농협은행 사전 승낙 후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참고로 만기일 전 중도 해지는 불가하고 별도 연계 및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양도성예금증서(CD)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은 농협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