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 이용 방법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 이용 방법(저장, 사용, 관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는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고 필요한 순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는 휴대가 용이하며, PC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1회용 인증서입니다.

농협은행 휴대폰 인증서 보관 가입 방법

농협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VM 및 APP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UBIkey)에서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며, 이동통신사(SKT) 고객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요금 : 990/월(SKT / KT / LG U+)

해지를 원하실 경우에는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상담원 연결 후 부가 서비스 해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용 방법

인터넷에서 본인 확인 수단으로 필요한 공동인증서를 유무선 인터넷만을 통해 휴대폰에 저장 후, 필요시 저장된 인증서를 PC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에 가입이 되셨다면, 로그인 시 공동인증서 창에서 휴대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휴대폰으로 SMS가 전송되며, SMS를 통해 VM을 실행합니다.

휴대폰에 생성된 16자리 보안 번호를 PC에 입력하시면 휴대폰의 인증서가 PC로 전송되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농협은행-인증센터-위치

보다 자세한 농협은행의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농협은행-휴대폰-인증서-보관-서비스-위치

농협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특화 서비스 >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 항목을 통해 저장 및 사용, 관리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