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e금리 우대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e금리 우대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e금리 우대적금은 인터넷/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 전용 농협은행 비대면 대표 적금 상품입니다.

채움적금인 농협은행의 e금리 우대적금은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e금리 우대적금 가입 조건

농협은행의 e금리 우대적금 계약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고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입니다.

가입 금액의 경우 초입금 5만 이상, 매회 1만 이상, 매월 500만 이내(1인당)에서 자유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계약기간 3/4 경과 후에 적립하실 수 있는 금액은 이전 적립 누계액의 1/2 이내입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2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연 3.70%
24개월 이상 ~ 36개월 미만연 3.54%
36개월연 3.69%
  • 우대금리
    • 가입 우대 연 0.3%
    • 상품 우대 최고 연 0.4%

우대 조건을 충족하고 만기 해지하는 경우 최고 연 0.7% 우대 금리가 가산되어 적용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e금리 우대적금은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가입금액 한도 내 추가 입금이 가능합니다.

예금담보대출은 예금잔액의 90% 범위 내에서 가능한데, 양도와 재예치 및 부분 인출은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가입 방법

농협은행의 e금리 우대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링크를 통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몰 > 농협은행 > 예금 > 목돈모으기(적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e금리 우대적금’을 선택하시고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비대면채널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e금리 우대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은 농협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