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대구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거래를 할 때 정당한 사용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수단입니다.

즉, 대구은행 공동인증서는 자신의 PC에 설치되는 하나의 파일로 신분을 증명하는 비밀키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대구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경우 신규 발급인 경우에는 대구은행 지점에서 인터넷뱅킹을 먼저 신청하신 다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대구은행-인증센터-위치

대구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대구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대구은행의 인증센터 좌측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정보 입력 및 동의 절차를 거치시면, 대구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구은행의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 내 5번 이상 수수료 환급을 받은 경우 공동인증서 발급이 불가합니다.

‘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서는 대구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1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는데,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대구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 대구은행의 공동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는데, 조회를 통해 발급 내역이나 상태, 유효기간 등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를 여러 곳에서 사용하기를 원하는 경우, 그리고 암호 변경을 원하는 경우, 그리고 PC에 저장된 인증서를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인증서 관리’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폐기

대구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사용을 더 이상 원치 않아 폐기를 원할 경우 ‘인증서 폐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폐기 시 기존에 발급된 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폐기를 진행한 경우에는 ‘인증서 수수료 환급’ 항목을 통해 발급 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데, 발급 후 7일 이내에 한하여 수수료 환급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