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문 종류부터 주문 종류별로 가지고 있는 특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문을 낼때 가격에 상관하지 않고 빨리 체결되기를 바랄 수 있고 현재 거래되고 있는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팔고 싶거나, 낮은 가격에 사고자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맞게 미래에셋증권은 주문의 종류를 선택하여 주문을 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문 종류는 ‘지정가 주문 / 시장가 주문 / 조건부 주문 / 시간외 종가주문 / 시간외 단일가주문’으로 구분됩니다.
미래에셋증권 ‘주문 종류’
지정가 주문
종목과 수량 및 가격을 지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수량이 체결되기를 원하는 주문입니다.
현재 가격보다 낮은 가격을 정하여 매수주문을 낼 수 있고 현재 가격보다 높은 가격을 정하여 매도주문을 낼 수도 있습니다.
시장가 주문
가격을 지정하지 않고 현재 시장에 형성되고 있는 가격으로 원하는 수량이 체결되기를 원하는 주문입니다.
지금 체결되는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어 가격에 상관없이 빨리 체결되기를 원할때나, 반대로 가격이 크게 하락하여 가격에 상관없이 빨리 팔고 싶을 경우 내는 주문입니다.
조건부 주문
장 마감 동시호가 이전(15시 20분)에는 지정가 주문과 동일한 효력을 갖고 있다가 14시 50분까지 체결되지 않을 경우 주문수량 중 체결되지 않은 남은 잔량을 마감 동시호가에 시장가로 참여하는 주문으로, 지정가 주문과 시장가 주문을 모두 합친 형태의 주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외 종가주문
정규 시장이 종료되고 15시 40분부터 16시까지 20분 동안 시간 순서에 따라 금일 종가로 내는 주문입니다.
시간외 단일가주문
정규 시장 종료 후 16시부터 18시까지 종가에서 ‘-10% ~ +10%’ 이내 지정된 가격으로 주문을 내며, 10분 단위로 체결되는 주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