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플러스론’ 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과 한도 및 융자 비율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담보융자인 플러스론 대출 상품은 미래에셋증권이 정한 주식을 담보로 별도 심사없이 소액 대출하는 서비스입니다.
내국인 개인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한데, 융자 약정 시간 및 융자 신청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융자 약정 시간 : 영업점 09시 ~ 16시 / 온라인 00시 30분 ~ 23시
- 융자 신청 시간(영업일만 가능) : 영업점 08시 ~ 16시 / 온라인 00시 30분 ~ 23시
융자 가능 종목은 국내 주식 가운데, 미래에셋증권이 사전에 안내한 종목에 한합니다.
미래에셋증권 ‘플러스론’
미래에셋증권이 확인한 개인신용점수가 700점 이상인 경우에 한해 약정 한도는 4,000만입니다.
융자 비율은 ‘A / B / C / D’군 전일종가 * 50%인데, 비적격 종목 중 미래에셋증권이 정한 종목 대출이 가능합니다.
융자 기간은 90일이고 아래 연장 조건 충족시 90일 단위로 연장이 가능한데, 만기 30일 전부터 연장이 가능합니다.
- 담보유지비율 충족계좌
- 융자 가능 종목
- 회사가 확인한 개인신용점수가 700점 이상인 경우
상환 방법은 매도(환매)상환 또는 현금상환 방식이 있고 종목별 담보유지비율이 차등 적용됩니다.
담보 융자 및 상환은 매매수량단위이고 추가납부 제공시간은 ‘추가담보제공 요구일 + 1일’이며, 반대 매매일은 ‘추가담보제공 요구월 + 2일’입니다.
반대 매매시 A,B,C군은 전일 종가의 -15%이고 D,E,F군은 전일종가의 -20%로 할인하여 산정합니다.
자동미수상환서비스(신청형)란, 현금미수 발생계좌의 미수동결 적용 및 연체이자 발생 제어를 위해 자동 융자를 실행하여 미수를 변제하는 서비스입니다.
소액자동담보융자 약정 고객이 CD기(ATM)에서 조회시 소액자동담보융자 융자금 포함 인출가능금액이 출금 가능금액으로 조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