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는 전자방식의 증명서인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의 공동인증서는 인터넷 거래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장치로,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각종 계약 및 신청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부산은행-인증센터-위치

부산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부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개인 or 기업)로 들어갑니다.

부산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부산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좌측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인증서 종류 선택, 약관 동의 및 정보 입력 후 부산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서는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실 수 있는데,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갱신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다른 매체로 복사하여 동일한 인증서를 다수 만들 수 있어 여러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한 인증서를 저장매체에서 단순하게 제거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의 암호를 변경 및 유효성 여부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서를 파일 형태로 변환하여 보관하거나, 파일 형태로 백업되어 있는 인증서를 사용 가능한 인증서로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폐기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전에 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강제로 효력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효력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로 발급받아야 하며, 폐기 후 재발급 시에는 기존 인증서 유효기간과 동일하게 발급됩니다.

또한 부산은행을 통해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는 가입자가 수수료 납부 후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고 등록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및 인증서 최초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