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차량 등록 및 공유 방법 안내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 앱에 차량을 등록 또는 공유하는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링크에 차량을 등록 또는 공유하기 위해서는 우선, 현대자동차 통합 계정으로 블루링크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우선 진행하시고 회원가입 되어 있다면, 바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 설정한 간편 비밀번호는 원격 제어를 이용하실때 사용됩니다.

블루링크 차량 등록

  • 개인/개인사업자 차량

블루링크 앱에서 ‘내 명의의 차’의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는데, 이미 등록된 차량이 있는 상태에서 차량을 추가 등록하기 위해서는 ‘더보기 > 다른 차량 이용하기’ 항목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가입된 차량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이용약관에 동의 후 운전자 프로필을 연동한 후 ‘확인’ 버튼(지원 차량에 한함)을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등록된 차량을 선택하시고 ‘차량 이용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차량 등록이 완료됩니다.

  • 법인/리스/렌트 차량

블루링크 앱에서 ‘법인/리스/렌트 차’의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는데, 이미 등록된 차량이 있는 경우 차량을 추가 등록하기 위해서는 ‘더보기 > 다른 차량 이용하기’ 항목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 내비게이션에서 ‘커넥티드 서비스 > 커넥티드 서비스 설정 > 모뎀정보’ 항목으로 우선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QR 코드를 스캔하는데, QR 코드 스캔이 되지 않는 경우 ‘차대번호(VIN code)로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차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차량 명 확인 후 ‘가입’ 버튼(차대번호를 입력한 경우 커넥티드 번호 입력 필요)을 눌러 약관 동의 후 차량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 차량 공유

  • 차량 공유하기

차량 공유를 진행하기 전 차량을 공유할 고객과 공유받을 고객 모두 블루링크 앱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하고 블루링크 앱의 알림 관련 권한을 허용해 두셔야 합니다.

우선 차량을 공유할 고객이 블루링크 앱 ‘더보기 > 차량 및 서비스 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차량공유 관리’의 ‘공유추가’ 버튼을 눌러 차량을 공유받을 고객의 정보를 입력 후 ‘내차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차량을 공유받을 고객이 차량 공유 알림 메시지를 눌러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용약관 동의 후 차량을 공유해주는 고객이 설정한 공유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차량의 운전자 프로필을 연동한 후 ‘확인’ 버튼(지원 차량에 한함)을 누르면 됩니다.

  • 차량 공유받기

차량을 공유받는 고객이 블루링크 앱 ‘더보기 > 다른 차량 이용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공유받은 차’의 ‘요청하기’ 버튼을 눌러 이용약관 동의 후 차량을 공유하는 고객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공유 요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차량을 공유해주는 고객이 차량 공유 요청 알림 메시지 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 공유할 차량을 선택하여 ‘내 차 공유’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