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한 발급 방법과 관리 방법, 갱신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산업은행-인증선테-위치

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산업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산업은행 인증센터의 메뉴 ‘금융 공동 인증’ 항목에서 개인 또는 기업 인증센터를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통해 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행 및 타기관을 통해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등록하여 산업은행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가 30일 이내인 경우 ‘인증서 갱신’을 통해 유효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관리 > 공동인증서’ 항목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복사, 삭제, 암호 변경,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인증서 보기 등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공동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인증서 제출 후 폐기’ 그리고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 ‘본인 확인 후 폐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인증서 폐기의 경우 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에 한하여 가능하며, 폐기 후에는 인증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 외에도 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는 인증서 효력을 정지 시키거나, 정지된 인증서 효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확인 후 영수증을 조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