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스마트폰뱅킹 이용 조건 및 특징

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뱅킹(스마트 KDB) 서비스에 대한 이용 조건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은행의 스마트폰뱅킹은 조회나 이체, 신규 및 해지, 대출 상환, 공과금납부, 비대면 서비스 등의 업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는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 스마트 KDB

산업은행의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이 아닌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신청하거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신청 시에는 스마트 KDB 앱에서 ‘스마트폰뱅킹 가입’ 항목을 통해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 후 신청 시에는 본인이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이용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는 ‘스마트 KDB’ 앱을 설치하여 OTP 또는 인증서를 발급 및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로 스마트폰뱅킹 가입시 모바일 간편인증을 함께 신청하거나, 영업점에서 OTP를 발급받은 경우 생략 가능합니다.

OTP 이용 등록 방법

OTP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KDB에서 ‘스마트폰뱅킹 > 뱅킹관리 > OTP 관리 > OTP 이용등록’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인증서 발급 및 등록

스마트 KDB 앱에서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다음, 스마트폰뱅킹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스마트 KDB 앱 메뉴에서 ‘스마트폰뱅킹 > 인증센터 > 금융 공동인증 > 인증서 발급’ 항목을 통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기존 타행 또는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 산업은행에 등록해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