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전자금융서명법에 의해 그 법률 효력이 인정되는 안전한 보안 방법인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공동인증서는 개인 또는 기업 모두 발급이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새마을금고-인증센터-위치

새마을금고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새마을금고-공동인증서-발급-위치

새마을금고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좌측 메뉴에서 ‘전체보기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발급받고자 하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시고 새마을금고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새마을금고에 등록하여 해당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서는 유효기간 만료 전,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갱신이 가능합니다. 단, 유효기간 만료 시에는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관리창 > 공동인증서 관리창’ 항목을 통해서는 새마을금고의 공동인증서를 복사하여 여러곳에서 사용하거나, 암호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조회’ 항목을 통해서는 이미 발급받은 인증서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 인증서의 유효기간이나 상태 등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폐기’ 항목에서는 PC에 인증서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를 구분하여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폐기 후 다시 발급받아도 유효기간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인증서 환급’ 항목에서는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환급받으실 수 있는데,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납부한 다음 7일 이내에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환급을 위해 폐기를 진행해야 하고 환급은 1년에 3회, 1일 1회로 제한됩니다. 환급 받을 계좌는 발급 받았을 때 수수료가 출금된 계좌로 환급 처리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