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방법

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MG더뱅킹 앱을 이용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인증서 복사 방법

새마을금고-인증센터-위치

새마을금고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새마을금고-스마트폰-인증서-복사-위치

새마을금고 인증센터 좌측 메뉴 하단에 위치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항목에서 ‘PC>스마트폰 복사’ 또는 ‘스마트폰>PC 복사’ 항목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 > 스마트폰 복사

PC의 인증서를 MG더뱅킹에서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인데, PC에서 PC로도 인증서 복사가 가능합니다.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눌러 복사할 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PC에 인증번호 12자리가 나타납니다.

이후 MG더뱅킹 앱에서 ‘인증/보안센터 > 인증서 가져오기’ 항목을 선택하여 PC에 나타난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하시면 인증서 가져오기가 성공합니다.

스마트폰 > PC 복사

스마트폰의 인증서를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기 위해 인증서를 PC로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MG더뱅킹 앱에서 ‘인증/보안센터 > 인증서 내보내기’ 항목에서 내보낼 인증서를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하시면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PC에서 ‘스마트폰 > PC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 나타난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하시고 저장매체를 선택하시면 인증서를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