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및 해지 방법

유료 서비스인, 새마을금고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에 대한 가입 및 해지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휴대폰에 인증서를 저장해 두었다가, PC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새마을금고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인증서를 발급받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365일 연중 무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PC에서 휴대폰으로 인증서 저장시, 휴대폰에서 가입 안내 메시지가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서비스 가입을 진행할 수 있고 각 이동통신사(SKT/KT/LGU+)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요금 : 990/월(SKT / KT / LG U+)

새마을금고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각 이동통신사(SKT / KT / LG U+)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PC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신 다음, 저장매체로 휴대폰을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으로 SMS가 전송됩니다.

휴대폰에서 SMS를 수신하여 Ubikey 메뉴를 실행하고 PC로 전송할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다시 PC에서 휴대폰에 나타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서가 PC로 전송이 완료되고 로그인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휴대폰에 설치된 인증서 저장 및 전송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새로 설치한 경우 저장된 인증서가 삭제되는데, 이 경우에는 다시 휴대폰에 인증서를 저장해야 합니다.

새마을금고-인증센터-위치

보다 자세한 새마을금고의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새마을금고-휴대폰-인증서-위치

새마을금고 인증센터 메뉴에서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를 선택하여 가입 및 해지 방법, 그리고 이용 절차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