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 모두 발급받으실 수 있는, 수협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행의 공동인증서는 모두 유효기간이 1년이며, 인증서 종류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발급 전, 꼭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수협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수협은행-인증센터-위치

수협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수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수협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수협은행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 들어가서,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시고 수협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재발급 시에는 기존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 처리되고 재발급된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합니다.

수협은행의 공동인증서 갱신은 만료 30일 전부터 ‘인증서 갱신’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고 유료 인증서 수수료 환급의 경우 인증서 발급 후 7일 이내(발급일 포함)에만 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수협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타행(기관) 인증서 등록/삭제’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협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관리 > 공동인증서’ 항목에서는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 및 상태 등의 세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거나, 폐기된 인증서를 단순 PC에서 삭제하거나,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서를 다른 저장소(하드디스크, 이동디시크, 브라우저 영역 등)에 복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서 사용을 원하지 않거나, 인터넷뱅킹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인증서 폐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