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뱅크사인 인증서 서비스 신청 및 이용 방법

은행권이 공동으로 도입한 새로운 인증 서비스, 수협은행에서 제공하는 뱅크사인 인증서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서 서비스는 공개키 기반의 인증기술, 블록체인의 분산원장 기술, 스마트폰의 안전저장 기술 등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서 서비스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가능 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OS 4.1 이상 / 아이폰 OS 8.0 이상
    • 태블릿, 아이패드, 일부 외산단말기는 이용 제한

수협은행 뱅크사인 신청 방법

수협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서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수협은행 파트너뱅크(개인)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수협은행 파트너뱅크(개인) 앱을 통해 수협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서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이용 은행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수단은 필수로 6자리 비밀번호 설정해야 하고 지문 또는 패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협은행의 뱅크사인 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이며, 인증서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이용 방법

PC 로그인 화면에서 뱅크사인을 선택하신 다음, 휴대폰번호 또는 QR코드 인증 방식을 선택합니다.

휴대폰에서 뱅크사인 앱을 열어 PC화면에 표시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거나, QR코드를 스캔합니다.

이후 이용 신청시 정한 앱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 완료 후 PC화면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수협은행-인증센터-위치

보다 자세한 수협은행의 뱅크사인 이용 안내는 위 링크를 통해 수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수협은행-뱅크사인-위치

수협은행 인증센터 하단에 위치한 ‘뱅크사인’에서 ‘뱅크사인 안내’ 또는 ‘PC 이용 방법’을 선택하여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