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여행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수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여행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행의 여행적금은 수협 신용카드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와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특화 상품입니다.

수협은행의 여행적금은 만 18세 이상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정액적립식으로, 매월 약정한 날에 약정한 금액을 입금하면 만기시 계약금액(입금액+만기이자)을 지급합니다.

수협은행 여행적금 가입 조건

수협은행의 여행적금 계약 기간은 6개월이고 가입 금액은 1만 이상 30만 이하에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자 지급 방법의 경우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 또는 중도해지 요청시 이자를 지급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6개월연 3.00%
  • 우대 금리
    • 마케팅 활용 동의한 경우 연 0.1%
    • 수협은행 입출금통장에서 이 적금으로 자동이체로 납입된 횟수가 2회 이상인 경우 연 0.2%
    • 만기일 기준 수협신용카드 보유 및 결제계좌를 수협은행으로 지정한 경우 연 0.2%
    • 가입일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수협 신용카드를 200만 이상 사용한 경우 연 2.5%

우대 금리는 최대 연 3.0%를 제공하는데, 만기 해지하는 경우에 한하여 계약기간 동안 적용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여행적금은 승낙을 받은 경우 양도 및 담보 제공이 가능하며, 예금담보대출은 예금 잔액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통장거래는 가능한데, 재예치 및 일부 해지, 계약기간 연장, 만기앞당김은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부가서비스

수협은행의 여행적금은 모두투어 패키지 상품 3% 상시 할인 및 모두투어 마일리지 2%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수협은행의 여행적금은 만기 자금을 모두투어 마일리지로 전환시 전환금액의 3%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금 만기시 적금 만기금액 범위 내 10만 단위로 전환이 가능하고 최대 150만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된 모두투어 마일리지는 취소와 환불 및 현금전환이 불가하고 마일리지 전환은 만기 해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여행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과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은 수협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