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이용 방법

수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에 대한 이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행의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는 본인명의 예금계좌에 등록되어 있는 수협 및 다른 금융기관 자동이체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자동이체 신청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하거나, 수협 계좌로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

수협은행의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는 매일 09시부터 22시까지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한데, 변경은 토요일 및 공휴일은 불가합니다.

변경 취소의 경우에는 당일 22시 이전까지 가능한데, 지로 실시간 및 자동송금은 취소가 불가합니다.

수협은행-자동이체-통합관리-위치

수협은행의 자동이체 통합관리는 위 링크를 통해 수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금융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수협은행 금융서비스 메뉴에서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안내’ 항목을 통해 하단에 위치한 ‘자동납부변경 / 자동송금변경’ 버튼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자동이체 변경 신청은 변경 전 금융기관에서 해지 및 변경이 완료된 다음, 수협에 신규 등록 순으로 진행됩니다.

자동납부의 경우 1건의 자동이체에 대해 여러 건(최대 3건)이 조회될 수 있으나, 동일한 요금이 여러번 출금되는 것은 아닙니다.

요금 청구일 또는 자동이체일에는 출금작업으로 인해 계좌 변경이 불가하기 때문에 해당일과는 충분한 간격을 두고 신청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