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보험계약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신한라이프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대출은 긴급자금이 필요할 경우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365일 쉽고 빠른 정확한 대출 상품입니다.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대출은 신한라이프에 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금액 이상의 환급금이 발생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는데, 보험 상품별로 보험계약대출 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약환급금의 50% ~ 90%
대출 금리최저 연 2.65% ~ 최고 9.8%
대출 기간보험기간 내
상환 방법보험기간 내 자유상환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대출 기간의 경우 연금보험 상품은 연금 개시 전까지이고 일부 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 금액은 고객의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이며, 실제 지급시 고객별 거래한도에 따라 금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이자를 연체해도 연체이자를 부과하지 않는데, 미납 이자를 대출원금에 가산하며, 그 합산된 대출원금에 대해서는 보험계약대출 실행 당시 대출금리를 동일하게 적용하여 이자를 부과합니다.

신청 방법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한라이프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금융상품 > 대출 > 보험계약대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대출신청’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거나, 모바일 스마트창구나 고객센터, 고객플라자 방문, 자동화기기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분내용
사이버창구– 365일(08시 ~ 23시) 이용 가능
– 입/출금 업무 처리시 공동인증 및 보안카드 필요
스마트창구– 365일(08시 ~ 23시) 이용 가능
– 입/출금 업무 처리시 공동인증 및 보안카드 필요
고객센터– 상담원 서비스 : 평일 09시 ~ 18시 이용 가능
– ARS 서비스 : 365일 08시 ~ 23시 이용 가능
고객플라자– 영업일(09시 ~ 15시 30분) 이용 가능
자동화기기
(CD/ATM)
– 365일 08시 ~ 23시 이용 가능
– 신한라이프 카드 지참 후 전국 은행, 편의점 및 지하철 CD/ATM 기에서 이용

보험료 미납에 따른 보험계약이 실효(효력 상실) 시에는 보험계약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자동화창구(CD/ATM) 이용 한도 기준에 의하여 대출 신청 금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신한라이프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