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PC나 휴대폰이 아닌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도용이나 분실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즉, 신한은행의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언제나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 서비스입니다.

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인증센터-위치

신한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메인 화면 좌측 중간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신한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신한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동의 및 정보 입력, 인증 절차를 거치신 다음, 신한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금융인증서 발급기관은 금융결제원이고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이며, 만료 시 설정에 따라 갱신이 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은행 또는 다른 기관에서 발급한 금융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 및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신한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신한은행 온라인 서비스 미이용 고객은 영업점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신규 가입이 가능하고 계좌번호 입력시 평생계좌번호(휴대폰번호 등)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신한은행의 금융인증서 비밀번호(PIN 번호)를 변경하거나,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의 상태(유효기간, 정보 등)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폐기 방법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에 한하여 ‘금융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정보 입력 및 인증 절차 후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폐기한 금융인증서는 기존 클라우드에 저장된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