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는 방법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방법(PC > 스마트폰 / 스마트폰 > PC)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한 쏠(SOL) 앱을 이용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방법

신한은행-인증센터-위치

신한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신한은행-스마트폰-인증서-복사-위치

신한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항목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는 기본적으로 인증번호로 진행이 가능하고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 시에는 QR코드로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PC > 스마트폰(어플) 복사

PC에 저장되어 있는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실 수 있는 항목으로,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복사를 원하는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간편(QR) 복사를 선택하였다면,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신한 쏠 앱을 실행하신 다음, 전체 메뉴에서 ‘인증/보안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복사 > PC에서 스마트폰 복사’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PC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거나, QR코드를 스캔하시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스마트폰(어플) > PC 복사

신한 쏠 앱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전체메뉴에서 ‘인증/보안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휴대폰에서 PC 복사’ 항목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번호가 생성됩니다.

이후 PC에서 ‘스마트폰 PC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누르시고 스마트폰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신 후 저장매체를 선택하시면 스마트폰에서 PC로 공동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