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신청 방법은?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의 예적금 담보대출은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경우 중도해지의 불이익이 없는 대출 상품입니다.

신한은행의 예적금 담보대출은 본인 또는 제3자 명의 신한은행 예적금, 청약상품 또는 신탁 등을 담보로 제공하는 자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뱅킹에서는 개인 고객에 한해 대출이 가능하고 개인사업자는 영업점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 예적금, 청약상품 및 장부가 신탁상품 : 잔액의 100% 범위 내
– 기준가 신탁상품 : 상품별 담보인정비율 범위 이내
대출 금리– 거치식 및 적립식 예금 : 수신금리 + 1.00%
– 장부가 신탁상품 : 전월평균배당률 + 1.25%
– 기준가 신탁상품 : 고정금리(매월 변경고시)
대출 기간– 건별 대출 : 담보 예금의 만기일까지
– 한도 대출 : 담보 예금의 만기일내 12개월까지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 방식
– 유동성 한도 대출

기준가 신탁상품의 경우 인터넷 대출시 10만 이상 최고 2억까지 10만 단위로 대출이 가능하고 고객별 담보대출 합산금액 2억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실행시 담보 예적금에는 110%의 질권이 설정되는데, 예금 및 신탁 종류에 따라서 질권설정 비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의 경우 청약저축담보대출은 대출신청일로부터 2년 이내이고 수익권담보대출은 대출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입니다.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원금 상환이 가능하고 대출 만기 도래시 대출기한 연기 또는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은 없고 대출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청 방법

신한은행의 예적금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링크를 통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대출 > 예금 담보 >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안내’ 항목을 통해 ‘예적금 담보대출’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신청’ 버튼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거나, 영업점 및 모바일뱅킹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하여 예적금 담보대출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신한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 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