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 금리와 한도, 신청 방법은?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은 하늘드림재단 명의 수신상품을 담보로 하늘장학생에게 제공하는 제3자 예금담보대출 상품입니다.

하늘드림재단의 추천을 받은 하늘장학생을 대상으로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신분증과 하늘드림재단 발행 추천서 제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초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만기 일시상환)’이 실행되고 대출 만기시 상환이 불가한 경우 ‘하늘장학생 대환대출(원금분할상환)’로 전환됩니다.

참고로 사전 지정된 영업점 창구를 통해서만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고 담보제공 상품 가입일을 포함해 2영업일 이내 대출 취급이 불가합니다.

신한은행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개인당 최고 1억원
대출 금리–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 : 수신금리+0.8%
– 하늘장학생 대환대출 : 수신금리+1.25%
상환 방법 및 대출 기간–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 : 3년
– 하늘장학생 대환대출 : 5년

대출 한도는 하늘드림재단 추천 금액 이내이고 수신금리는 하늘드림재단의 ‘장학재원 예금’의 적용금리입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고 대출 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합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등은 신한은행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되고 대출 조건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하늘장학생 교육비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신한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 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