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방법

전기요금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인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주택용, 주거용 심야전력(갑), 계약전력 20kW 이하 전기요금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빌라, 연립, 다세대, 상가 등 단체 요금은 해당 관리사무소 등에서 취합하여 한번에 납부하는 요금으로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단, 개별 호별로 한전고객번호가 부여된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전기요금 신청 방법

신한카드-전기요금-신청-위치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편의 > 생활요금 > 전기요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을 통해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청 시 한전고객번호가 필요한데, 한전고객번호는 지로용지 좌측 상단 또는 한전고객센터(123)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에는 신한카드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한전고객번호를 포함한 자동납부 신청 완료 안내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이용 안내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최초 납부 예정일 확인이 가능하고 타사 자동납부를 이용중인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자동납부 신청 후 최초 납부 예정일 이전의 납부 건에 대해서는 한전 요금납부계좌로 별도 납부해야 하고 해지 신청 시 신청한 다음 날부터 해지되며, 해지신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한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자동납부중인 카드의 정지, 교체 발급 시 연체 방지를 위해 본인 명의의 다른 신용카드로 자동 승계되어 납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