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My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신청 방법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정기결제 가운데, My월세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의 My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는 주택 및 상가 임대료를 신한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즉, My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는 임차인 또는 임대인이 임대료 카드납부를 신청하면, 신청한 지정일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가 진행되고 임대료는 임대인이 등록한 계좌로 입금처리됩니다.

임차인은 본인의 신용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고 가족 등 타인의 카드를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단, 법인카드나 체크카드, 신한 BC카드 등을 통한 납부는 불가합니다. 참고로 My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는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되어 시험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신한카드 My월세 서비스 신청 방법

신한카드-My월세-정기결제-신청-위치

신한카드의 My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 메뉴에서 ‘편의 > 생활요금 > My월세’ 항목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존 신한카드 온라인 회원 또는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은 로그인 이후 My월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후 My월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카드 납부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임차인 신청 안내

임대차 계약서의 내용(임대료 납부기간, 납부금액, 납부일자) 입력 후 납부할 카드 등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 임대차 계약서 등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후 임대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동의요청이 진행되며, 임대인이 동의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임차인 신청 안내(납부인 있는 경우)

임차인이 납부를 요청하실 분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동의를 요청합니다. 이후 납부인은 임대차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하시면 납부인은 임대료 납부기간과 납부금액, 납부일, 납부할 카드 등 정보를 입력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임대인 신청 안내

임대차 계약서의 내용을 입력하시고 임대료를 입금받으실 계좌정보 입력 후 임대차 계약서 등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후 임차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동의요청이 진행되며, 임차인이 카드납부정보를 입력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신한카드의 My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는 심사를 통해 최종 확정되는데, 계약내용 불일치나 계약서 미비 등의 사유로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거절된 경우에는 거절 사유 보완 후 다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My월세 서비스 이용 안내

신한카드의 마이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최초 카드납부일은 임대료 카드납부 기간 중 최초로 도래하는 매월 카드납부일로 설정됩니다. 단, 최초 카드납부일이 카드납부정보를 입력하시는 일자 기준으로, 15일 이내인 경우에는 다음 월로 설정됩니다.

임대료 카드납부 중 카드납부 기간이나 결제 카드, 계좌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납부일 등 다른 정보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기존 카드납부를 해지하신 다음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납부정보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초 변경 후 3개월 동안 재변경이 불가합니다.

마이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 카드납부 종료의 경우에는 카드납부기간 또는 임대차 계약기간이 만료될 경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단, 3회 이상 연속 카드납부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부정 사유 발생 시에는 자동 해지됩니다. 참고로 임대차 계약의 묵시적 연장이 이루어지는 경우 카드납부 기간만 변경하여 계약연장이 가능합니다.

신하카드의 마이 월세 정기결제 서비스는 한도 부족이나, 기타 사유로 카드 승인이 거절될 경우 임대료 입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별도로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해야하고 임차인이 납부한 임대료는 당일 임대인의 계좌에 입금되기 때문에 카드납부 거래의 취소는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