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금적립 담보대출’ 한도와 금리, 신청 방법은?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신한 금적립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금적립 담보대출은 신한골드리슈 금적립 상품을 담보로 편리하게 대출을 취급해 환금성을 용이하게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절차가 간편하고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이자가 저렴하며, 어느 영업점에서나 취급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신한 금적립 담보대출은 본인명의 신한 골드리슈 금적립 가입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 금적립 담보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금적립액 * 골드리슈 1회차 매매기준율’의 70%
대출 금리최저 연 5.70%
대출 기간3개월 이상 1년 이내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 방식
– 유동성한도대출 방식

골드키퍼서비스(선물환) 가입 고객은 별도 대출 한도가 적용되고 대출 금리의 경우 마이너스통장 선택시 연 0.5%가 가산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규 약정일로부터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고 연체시 연체금리(대출이자율+3%, 최고 15% 이내)가 부과됩니다.

매월 대출 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 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으로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고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연기가 가능한데, 대출 만기 도래시 신한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 기한 연기 또는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참고로 대출 한도 및 금리 등은 신한은행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되며,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신한 금적립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신한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 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대출 관리점은 고객이 거래하시는 담보 예금의 관리점으로 지정되는데, 유동성한도대출은 입출금 계좌 관리점으로 지정됩니다.

가격 변동에 따라 상품 해지 원금과 이자 합계액이 대출 원금과 이자 합계액에 미달하는 경우 신한은행은 채무관계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상계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입금(유동성한도 등록) 계좌는 개설한지 1개월 이상 경과되어야 하고 담보제공 상품 가입일을 포함하여 2영업일 이내 대출 취급이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