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사회적 예탁금 가입 조건 및 가입 조건

신협에서 제공하는 사회적 예탁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의 사회적 예탁금은 가입 건당 일정율의 금액을 사회적 경제 조직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하는 거치식 상품입니다.

거치식 예금인 신협의 사회적 예탁금은 제한없이 누구나 영업점 및 온뱅크를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협 사회적 예탁금 가입 조건

신협의 사회적 예탁금 최소 납입금액은 1만 이상이고 계약 기간은 1년 이상 5년 이내입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지급식으로, 만기 시점에 이자를 지급하고 기본이율은 신규 가입일 당시 고시된 기본이율이 적용됩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사회적 예탁금은 과세 상품에 한하여 양도가 가능합니다.

또한 예탁 기간에 따라 1/2 이상 경과 시에는 예탁금 예입액의 100% 이내, 미만 시에는 90% 이내로 예탁금 범위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신협의 사회적 예탁금은 연계 및 제휴 서비스가 없고 분한 인출 및 자동 재예치가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은 불가합니다.

이자 지급을 포함한 최종거래일 이후 10년이 경과하는 경우 휴면예금으로 편입되는데, 예금 가입 시점에 비조합원이면 최종거래일 이후 5년이 경과하는 경우 휴면예금으로 편입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