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는 간단한 방법

신협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협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은 신협 ON뱅크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협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방법

신협-인증센터-위치

신협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신협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신협-스마트폰-인증서-복사-위치

신협 인증센터 좌측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항목을 통해 복사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경우 ‘스마트폰 QR 인증서 복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 기기)

신협 ON뱅크 앱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가져오기(PC > 스마트기기)’ 항목을 통해 인증번호를 우선 확인합니다.

이후 PC에서 ‘스마트뱅킹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눌러 스마트기기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 후 암호 입력, 그리고 스마트기기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시 신협 ON뱅크 앱으로 돌아와,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시면 스마트기기로 공동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QR코드로 복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PC에 생성된 QR코드를 스마트기기로 스캔하여 복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가져오기(스마트기기 > PC)

신협 ON뱅크 앱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내보내기’ 항목을 통해 PC로 내보낼 인증서 선택합니다.

이후 PC에서 ‘스마트뱅킹 인증서 복사’ 버튼을 눌러 인증서 창에서 기능 선택을 인증서 가져오기로 체크한 다음, 인증코드를 확인합니다.

다시 신협 ON뱅크 앱에서 인증코드를 입력한 다음, 인증서 내보내기를 누르시면 스마트기기에서 PC로 공동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