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참조합원 신용대출금’ 금리와 한도 및 신청 방법은?

신협에서 제공하는 ‘참조합원 신용대출금’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의 참조합원 신용대출금은 신협 참조합원 등급에 따라 대출 한도를 부여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즉, 신용등급이 상위 등급이고 연소득 및 근속년수 등 신용상태가 우량한 고객들을 위해 연소득에 의한 한도를 산정하는 신용대출입니다.

참조합원 등급이 있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신협 여신심사기준을 통과한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협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각 신협 영업점 심사 기준 등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협 ‘참조합원 신용대출금’

항목조건
대출 한도최대 1억원
상환 방법 및 대출 기간– 만기 일시상환 : 최대 3년
– 분할 상환 : 최대 5년

참조합원 신용대출금 한도는 등급에 따라 추가한도 부여 및 동일인 신용대출 한도 범위 이내입니다.

중도 상환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대출 실행 후 3년이 경과한 이후 중도상환하는 경우 또는 신협 내규에서 정한 경우 면제됩니다.

연체시 연체이자율이 부과되는데,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에 연체가산금리(최대 3%)를 합산한여 최고 20% 이내로 적용합니다.

대출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고 금리인하요구권 및 청약철회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가능여부와 대출가능금액은 산정기준일자 및 신청 당시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심사기준 등에 따라 변동되거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참조합원 신용대출금’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신협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