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이나 신용카드 결제, 보험, 국세청 연말정산용, 전자정부 민원 서비스 등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개인을 대상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고 인증 수단은 6자리 PIN 번호입니다.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우리은행-인증센터-위치

우리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 > 개인’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우리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본인 확인 및 동의, 인증 절차 후 우리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기관 및 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지’ 항목을 통해 우리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 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우리은행의 금융인증서 클라우드 설정(즐겨찾기 등)이나 PIN 번호 변경 등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 인증서 조회 및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사용자 본인 확인 후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의 상태를 조회하거나,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