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펀드파워론’ 특징과 금리, 한도 및 신청 방법은?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펀드파워론’ 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부터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펀드 종류별 최대 인정비율이 다른 펀드파워론은 펀드를 담보로 펀드평가액에 따라 대출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에 담보 제공 가능한 본인명의 펀드 상품 가입자(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담보부로 취급하고 신청시 실명확인증표와 펀드(수익증권)통장, 통장인감 제출이 필요합니다.

단, 제3자 명의의 펀드 상품을 담보로 제공 또는 MMF 상품을 담보로 제공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우리은행 ‘펀드파워론’

항목조건
대출 한도– 채권형펀드 : 80%
– 주식형펀드 : 주식편입비율에 따라 50~70%
대출 기간해당 펀드의 만기일 범위 내에서 최장 1년
대출 금리최저 연 6.14%
상환 방법– 건별거래(만기 일시상환)
– 한도거래(마이너스통장 방식)

펀드의 종류별 수익증권 평가액(해지예상액)에 담보인정비율을 적용한 유효 담보가액 범위 내 취급할 수 있습니다.

연장 및 재약정 시에도 펀드 만기일 범위 내에서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고 최대 연 0.5%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최고금리(연체이자율 포함)는 연 12.0%이고 우대금리 항목은 우대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매월 재산정되어 적용됩니다.

대출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고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며, 확정일자 비용이 건당 1,000원 발생합니다.

담보로 제공한 펀드상품(수익증권)의 가격이 급격한 변동으로 인하여 해당 펀드의 담보인정가액이 대출금액보다 적을 경우 고객에게 통지하여 추가 담보제공을 요청 또는 일부상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심사 기준과 신용도, 거래실적, 상품별 취급조건 등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와 대출 금액 및 금리 등이 결정됩니다.

보다 자세한 ‘펀드파워론’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우리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 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