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전기요금 사용료를 편리하게 납부하실 수 있는,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전기요금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일반 주택에 대한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데, 사무실이나 상가 등 상업시설 등에 대한 납부는 불가합니다.

우리카드 전기요금 신청 방법

우리카드-자동납부-위치

우리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이 메뉴에서 ‘라이프 > 납부 서비스 > 자동납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우리카드-전기요금-신청-위치

우리카드 자동납부 항목에서 ‘전기요금’을 선택하신 다음, 우리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신청 내역 조회, 변경,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에는 한국전력 납부고지서를 통해 고객번호를 확인해야 하는데, 고객번호는 10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용 안내

현재 지로납부, 은행 자동납부(계좌이체) 및 타 카드사의 카드로 전기요금을 자동납부 중인 경우에는 선 해지 후, 우리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한국전력 고객명과 카드 소지자 명이 일치하지 않아도 우리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초 이체 예정일의 경우, 신청하신 전기요금 자동납부 신청 익월 또는 익익월에 반영되며, 정확한 적용일자는 한국전력공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연체, 탈회, 한도초과 등으로 요금청구가 불가능한 경우 연체에 따른 가산금이 부과될 수 있고 갱신 및 분실, 훼손 재발급으로 카드번호가 변경된 경우 변경된 새 카드로 요금이 자동 납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