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우리카드로 자동납부하여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4대 사회보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대상으로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법인이나 기프트, 후불하이패스 카드 등 일부 카드로는 우리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카드 4대 사회보험료 신청 방법

우리카드-자동납부-위치

우리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라이프 > 납부서비스 > 자동납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우리카드-4대-사회보험료-신청-위치

우리카드 자동납부 항목에서 ‘4대 사회보험료’를 선택하여 우리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조회, 그리고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는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 조회,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우리카드의 4대 사회보험료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납부대행 수수료(신용카드 0.8% / 체크카드 0.5%)가 납부금액에 가산되어 청구됩니다.

만약, 4대 사회보험료를 타카드로 자동납부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카드사 또는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해지 후 신청해야 합니다.

최초납부 예정일의 경우 건강보험공단 청구작업 일정에 따라 당월 또는 익월부터 적용되는데, 청구작업일은 4대 보험료 납부마감일(매월 10일) 기준 3영업일 전입니다.

참고로 요금청구가 불가능할 경우 연체에 따른 가산금이 부과될 수 있고 갱신, 분실, 훼손 등으로 카드번호가 변경된 경우 변경된 새 카드로 요금이 자동납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