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웰리치100 예금(회전형)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웰리치100 예금(회전형)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퇴(준비)자의 목돈 운영을 지원하는 우리은행의 웰리치100 예금(회전형)은 노후자금 운용이 가능한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1년에서 최대 5년까지 매 1년마다 금리가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예금으로, 실세금리를 반영하여 은퇴자금을 굴릴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웰리치100 예금(회전형)은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 평생 파트너 예금 및 우리 청춘 100세 예금’을 포함하여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리 웰리치100 예금(회전형) 가입 조건

우리은행의 웰리치100 예금(회전형) 가입 금액은 300만 이상이고 계약 기간은 1년부터 5년 이내 연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일시 지급식(회전주기 복리식) / 월이자지급식(단리계산) / 연이자지급식(단리계산)’이 있습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년 회전연 2.05%

가입자가 환갑(만 60세 생일)이나 칠순, 팔순, 구순, 백순 사유로 중도 해지시 기본이자율을 중도해지 이자율로 적용합니다.

참고로 위 혜택은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사유 발생 전후 3개월 동안에만 혜택이 제공됩니다.

예금자보호를 받으며,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우리 웰리치100 예금(회전형)은 만기가 6개월 이상인 경우 만기일 전 1개월 내 만기 앞당김이 가능합니다.

또한 만기 해지를 포함하여 3회에 한하여 분할 해지가 가능한데, 재예치는 불가합니다.

만기 전에 해지할 경우에는 중도해지 이자율이 적용되고 5,000만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며,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우리 웰리치100 예금(회전형) 가입 방법

우리은행-금융상품-위치

우리은행의 웰리치100 예금(회전형)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예금 > 예금상품 > 목돈굴리기상품’ 항목을 통해 ‘우리 웰리치100 예금-회전형’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영업점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우리 웰리치100 예금(회전형)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