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공모주 청약’ 요건과 신청 방법은?

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공모주(IPO / 유상증자) 청약’에 대한 요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이란, 주식의 소유분산을 위해 모집 또는 매출되는 기업공개(거래소), 코스닥상장 주식에 대해 청약 자격을 갖춘 청약자가 청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청약 시간은 청약일 평일 16시까지인데, 종목별 다르기 때문에 해당 상품의 상세내용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모주 청약 신청가능 자격은 청약일(초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가능계좌 보유 고객인데, 청약기간 내 신규개설계좌는 청약이 불가합니다.

공모주(IPO/유상증자) 청약 방법

구분청약 신청 방법
MyAssetHOME > 뱅킹/계좌/대출 > 청약/권리행사 > 청약신청/조회 > 청약신청
티레이더화면번호 [8022] 청약(공모/유상) 신청
티레이더M뱅킹/신용대출 > 공모주청약
ARS1588-2600(전화) > 521(청약접수 및 신청조회)
ATM유안타증권 ATM 기기의 ‘공모주청약’ 버튼
지점영업점 방문 청약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무료인데, 프라임그린 등급인 경우 3,000원(단, 미배정시 면제)입니다.

공모주 청약 수수료의 경우 고객우대등급 정기산정기준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데, 프리패스 고객은 제외입니다.

청약 수수료는 청약 시점 고객우대등급에 따라 부과되고 청약증거금 환불시 환불금에서 징수합니다.

단, 환불금이 없는 경우 및 은행계좌를 환불계좌로 지정한 경우 입고계좌에서 출금 처리되고 출금가능금액이 없는 경우 기타대여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한도 및 우대 조건

구분청약 한도
우대– 온라인 : 일반청약한도의 200%
– 오프라인 : 일반청약한도의 150%
일반A– 온라인 : 일반청약한도의 100%
– 오프라인 : 일반청약한도의 70%
일반B일반청약한도의 50%

우대 자격 요건은 유안타증권 고객우대등급 정기산정기준 ‘프라임실버’ 등급 이상이며, 프리패스 고객은 제외입니다.

일반A 자격 요건은 우대에 해당하지 않는 고객 중 청약일(초일) 기준 직전월 3개월 평잔 1,000만 이상 고객이고 일반B의 경우 우대 및 일반A에 해당하지 않는 고객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