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뱅크사인 서비스 신청 및 이용 방법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뱅크사인(BankSign)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및 이용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뱅크사인은 핀번호, 지문, 패턴으로 모든 은행에서 함께 이용 가능한 은행 공동 인증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전북은행의 뱅크사인은 뉴스마트뱅킹을 이용 중인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뱅크사인 신청 방법

전북은행의 뱅크사인을 신청(인증서 발급)하기 위해서는 뉴스마트뱅킹에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뉴스마트뱅킹 인증센터에서 ‘뱅크사인(은행공동인증) > 이용신청/은행추가 > 이용 신청’을 선택합니다.

이후 ‘뱅크사인’ 앱을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설치한 다음, 인증 절차(휴대폰 인증 / 계좌번호 인증 / 보안매체 확인) 후 뱅크사인 이용 등록이 완료됩니다.

  • 전북은행 뱅크사인 조건
항목내용
이용 기기안드로이드 4.1 이상 / iOS 8.0 이상
인증 수단6자리 비밀번호(필수) / 지문 or 패턴(선택)
유효 기간3년
이용 수수료무료

이용은행 추가 방법

전북은행의 뉴스마트뱅킹 앱 인증센터에서 ‘뱅크사인(은행공동인증) > 이용신청/은행추가 > 이용은행 추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약관 동의 및 본인 확인(휴대폰 인증 및 뱅크사인 인증) 후 이용은행 추가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뉴스마트뱅킹 앱의 뱅크사인(은행공동인증) 항목에서는 관리(비밀번호 변경, 추가 인증수단 변경 등) 및 이용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인증센터-위치

보다 자세한 전북은행의 뱅크사인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전북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전북은행-뱅크사인-위치

전북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뱅크사인 > 뱅크사인 이용안내’ 항목을 통해 자세하게 전북은행의 뱅크사인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